기사 메일전송
어린이 등하굣길·혼잡 출퇴근길 안전지킴이…교통안전 유공자 142명 포상 - 21일 제16회 교통문화발전대회에서 교통안전 유공자 18명 대표 시상
  • 기사등록 2023-11-20 22:18:04
기사수정

국토교통부는 21일 오후 안전한 교통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포상하는 제16회 교통문화발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21일 오후 안전한 교통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포상하는 제16회 교통문화발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강희업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하여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서울신문사 곽태헌 사장, 정부포상 수상자, 교통봉사단체, 운수업계 등 300여명이 참석한다.

 

제16회 교통문화발전대회는 교통안전의 중요성과 앞으로의 교통문화 발전을 다짐하는 교통안전 퍼포먼스에 이어 정부포상 수상자의 활동영상 상영, 교통안전 유공자 포상 수여식으로 진행된다.

 

올해 교통안전 유공자는 교통사고 사망자 감축을 위한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기여한 총 142명으로, 대통령 표창(7명), 국무총리 표창(9명), 국토교통부장관 표창(74명),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표창(50명)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통령 표창은 34년간 혼잡한 출‧퇴근 시간 및 행사 현장에서 교통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교통질서 지도, 안전 캠페인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한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남시온 지부장 등 7명이 수상한다.

 

국무총리 표창은 사고 잔재물 수거 및 도로안전시설개선 시민 참여단 활동 등 사고 예방활동을 실천한 가로수교통봉사대 임기환 기획총무부장, 교통약자 홍보‧교육 및 무단횡단 사고예방 캠페인을 실천한 교통문화운동시민연합 박상걸 고문 등 9명이 수상한다.

 

강희업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은 치사를 통해“교통문화 선진화를 위해 현장에서 헌신해 주신 오늘의 수상자들께 감사와 축하를 드린다”면서,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정부의 정책뿐만 아니라 국민 여러분의 관심과 실천이 필요하다”고 당부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20 22:18: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국민만화 허영만 식객 속 팔도맛집 모은 ‘식객촌’ 2호점 그랜드 오픈
  •  기사 이미지 스토케 코리아, ‘스토케 인 스타일 캠페인’ 블로거 홍보 대사 모집
  •  기사 이미지 커스텀에스엘알 코리아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